기억저편/내가아는한가지

Adobe Acrobat 실행 안될 때

나라니깐왜이래 2022. 7. 6. 14:18

아무 문제 없이 쓰던 프로그램이 갑자기 안될 때 체크해볼 내용이다.

pdf파일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는 Acrobat가 안열리면서 [작업 관리자]에는 Adobe Acrobat가 여러개 실행되고 있으면서 CPU만 잡아먹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Acrobat가 업데이트 되면서 설정 부분이 변경된 경우가 아닌가 한다(합리적 추측).

그래서 이런때 확인해 봐야 할 내용이다.

 

1. 작업 관리자에 실행되고 있는 Acrobat를 작업 끝내기로 작업을 종료하고 Acrobat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한다(이때 Acrobat가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으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도 되지 않는다. 이럴땐 재부팅후 해보길 권한다.)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된 Acrobat의 메뉴(편집>기본설정)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된 것을 수정하고 Acrobat를 재실행하면 pdf파일이 열릴 것이다.

 

삭제하고 재설치 하려고 했다가 원격 지원을 받아 원인 파악 하던 중 발견한 내용이다. 이전에도 이런 일이 있었는데 그때는 삭제 후 재설치를 했는데.. 이후에도 이런 일일 벌어질 것을 예상하여 원인파악을 해놓으려는 시도다.

1시간 정도 기다렸는데.. 시도하길 잘했다는 생각이다.

Adobe Acrobat로 pdf가 열리지 않을 때의 설정이다.
그림처럼 선택을 해제하고 재실행하면 pdf를 열수 있다.